대외 변수·정책 변화에도 서울 핵심권 새 아파트 수요 견고...‘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주목
최근 서울 부동산 시장에는 뚜렷한 온도 차가 감지되고 있다. 대외 변수와 정책 변화로 매수 심리는 주춤하지만, 서울 핵심권의 새 아파트 수요만큼은 오히려 더 견고해지는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지속되는 경기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시장 주요 지표에서는 ‘서울은 다시 오르고 있다’라는 …
최근 서울 부동산 시장에는 뚜렷한 온도 차가 감지되고 있다. 대외 변수와 정책 변화로 매수 심리는 주춤하지만, 서울 핵심권의 새 아파트 수요만큼은 오히려 더 견고해지는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지속되는 경기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시장 주요 지표에서는 ‘서울은 다시 오르고 있다’라는 …
최근 서울 새 아파트의 진입장벽이 걷잡을 수 없이 높아져만 가고 있다. 구축 아파트를 전전하면서 새 아파트 입성을 위해 자금 마련을 계획 중인 실수요자라면, 이제 더 이상 전전만 하기보다는 새 아파트 입성에 결단을 내려야 할 때가 온 듯하다. ■ 아파트값 치솟고, 매수세도 급증하는…
최근 서울 부동산 시장은 집값이 오르는 속도가 소득 증가 속도를 앞지르는 흐름이 뚜렷하다. 자금 여력보다 시장 상승 속도가 빠르다 보니, 내 집 마련의 기회는 갈수록 좁아지고 양극화도 더욱 심해지는 분위기다. 이런 흐름에서는 ‘언제 살까’를 고민하기보다 ‘어디를 살까’를 먼저 따져봐야 …
부동산 규제가 아파트 중심의 자금줄을 막자, 사실상 준아파트에 버금가는 오피스텔로 실수요와 투자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자본금이 많지 않아도 ‘갭투자’를 통해 서울에 입성할 수 있는 활로가 되면서 오피스텔의 매력은 더 커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서울 오피스…
청약 가점이 낮은 3040세대나 자금 여력이 부족한 수요자 관점에서 서울 신축 아파트는 ‘그림의 떡’이 된 지 오래다. 그렇다고 구축 아파트를 매수하자니, 향후 신축과의 자산 가치 격차가 영영 좁혀지지 않을 것이라는 불안감이 팽배하다. 결국 선택지는 ‘오피스텔’일 수밖에 없다. 아…
서울 중랑구 옛 이마트 상봉점 부지에 들어서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가 무순위 계약이 22일(토) 진행된다. 정부의 잦은 부동산 정책 발표로 혼란스러운 시장 상황 속에서 과연 지금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지 의견이 분분하다. 불안과 고민이 깊어지는 이 시…
HDC현대산업개발이 옛 이마트상봉점 부지에 짓는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의 아파트가 17일(월)에 무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무순위 청약 접수는 무순위 입주자모집공고일(11.11) 기준 청약통장 가입여부와 관계없이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외국인 청약 불가)에 한해 …
현재 부동산 시장은 수요자들이 중대한 선택의 기로에 서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된 부동산 정책들이 겹겹이 쌓여 2025년의 서울은 웬만해서는 넘볼 수 없는 주거 장벽이 세워졌다. 집값이 이미 10억원을 훌쩍 넘어섰고, 신규 공급은 줄어드는 반면 각종 규제는 …
HDC현대산업개발이 옛 이마트 상봉점 부지(상봉9-I구역)에 짓는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의 아파트에 대해 11일(화) 무순위 입주자 모집공고를 내고 청약 절차에 돌입한다.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의 아파트 무순위 청약 자격 요건은 무순위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에 거주하는 …
6.27 대출 규제(가계부채 관리 강화 방안)부터 10.15 대책(주택시장 안정화 대책)까지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쏟아지면서, 실거주와 투자 수요자들의 눈이 ‘오피스텔’로 향하고 있다. 오피스텔은 건축법상 비주택으로 분류돼 주택을 겨냥한 정부 규제에 영향받지 않는다. 이에 사실상 …
정부의 6.27 가계부채 관리 방안과 10.15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 이후 서울 부동산 시장에서 오피스텔이 대체 주거 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오피스텔은 건축법상 비주택으로 분류돼 주택 규제에서 제외되는 만큼, 수요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LTV 70% 유지, 실거주 의무 없어… 서울 입성 위한 아파트 대체재 선착순 분양에 돌입한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오피스텔 주목해 볼 만 수도권 37곳을 ‘3중 규제’로 묶는 10.15 부동산 대책 시행에도 불구하고, 최근 이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 비(非)아파트인 오피스텔의 …